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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s 초정밀 센서 인터페이스, BMW 전기차 BMS에 탑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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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TNBTECH(sales@tnbtech.co.kr) 작성일 : 2020-01-15 조회수 : 237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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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8510.png | |
ams 초정밀센서인터페이스, BMW 전기차 BMS에탑재 AS8510, 고정밀전류및전압측정성능으로 BMW i3 배터리관리시스템(BMS)의정확한운행거리계산지원 2014년 9월17일 – 고성능아날로그 IC 및센서전문기업인 ams(지사장이종덕)는BMW 그룹이 'i3' 시리즈전기차(EV)의고정밀배터리전압및전류측정을위해자사의통합자동차센서인터페이스(제품명: AS8510)를채택했다고발표했다. 현재 시장에 출시된BMW i3모델은배터리센서에AS8510을 내장하고 있다. 이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은 차량용 전기 모터를 구동하는 400V 리튬이온
배터리의 전압과 전류를 모니터링하며, 자동차 배터리 시스템의 기능 안정성을 보장한다. 전기차에서에너지스토리지의최적화와배터리수명은고객에게충분한운행거리와신뢰성을제공하기위해필수적이다.
ams의 AS8510 은전류와전압에대한정확한측정정보를제공함으로써BMS가리튬이온배터리의가용잔존용량(SOC, State of Charge)을매우정확하게계산할수있도록지원한다.
즉, 배터리가완전방전되기전에운전자가배터리잔존용량으로차량의운행거리를정확하게예측할수있다는것을의미한다. 특수보정회로가지원되는경우,
BMS에탑재된센서시스템은 AS8510의전체동작온도범위(-40°C ~
+125°C)와수명주기에서전류는±0.5%정밀도,
전압은±0.1% 이상의 정밀도로
전압을 측정할수있다. 이밖에도AS8510은 제로오프셋(zero-offset) 아키텍처, 저잡음, 고선형성, 멀티채널아키텍처,
로우드리프트와같은특징을제공함으로써다른 센서 인터페이스 아키텍처를 사용할 때보다 i 시리즈의
전류 및 전압 측정 시스템을 더욱 쉽게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S8510은 독립형 16비트 시그마델타 ADC 2개를 포함하는 통합 데이터 수집 프런트 엔드(data acquisition front ends)를제공한다. 몇밀리암페어에서부터최고 1kA의범위까지한채널에서션트저항에대한전류를측정하는이제품은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를통해디지털출력을제공한다.
2차채널을통해, 이제품은전류샘플과동시에서로다른 3개의전압소스를캡처할수있다. AS8510은 국제표준 AEC-Q100를 완벽하게 준수한다. AS8510디바이스는
ISO26262표준요건과함께기능안정성을준수하려는자동차제조업체들의노력을지원한다. ams의번드게스너(Bernd Gessner) 부사장겸자동차사업부총괄매니저는“전기차량배터리의가용잔존용량(SOC)과건강상태(SOH, State Of Health)를모니터링하는기법은꾸준히개선및향상되고있는가운데
BMW는 i3 신모델에서배터리관리시스템설계의새로운벤치마크를수립했다. ams는차량용드라이브체인(vehicle drivetrain)의까다로운환경에서 BMW가배터리파라미터에대한매우정확한측정을실현할수있도록지원하게되어매우기쁘다”고말했다. ams 회사소개 ams는기술적으로어려운고객사의문제들을혁신적인솔루션으로해결할수있는고성능아날로그반도체를개발하고제조한다. ams 제품들은고도의정밀성, 정확성, 동적범위, 감도및초저전력소모를요구하는애플리케이션에초점을맞추고있다. ams 제품군으로는센서, 센서인터페이스, 전력관리 IC와소비재, 산업, 의료, 이동통신과자동차시장고객을위한무선 IC등이있다. 오스트리아에본사를두고전세계에 9개디자인센터를운영하는 ams는전세계에 1,400명이상의직원을고용하고있으며 7,800곳이상의고객사에게서비스를제공한다. ams는스위스증권거래소인 SIX에상장되어있다(종목코드: AMS). ams에대한상세정보는www.ams.com에서찾을수있다. 트위터: https://twitter.com/amsAnalog 메타 키워드: BMS, 전기차, AS8510, 센서, 센서 인터페이스, BMW, 아날로그, ams 메타 묘사:BMW i3 모델에 탑재된 ams의 AS8510, 최고의정확도로배터리전압및전류측정 메타 제목: ams의초정밀 센서 인터페이스, 시장 선도형 EV 및 HEV의 배터리 관리 시스템에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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